top of page

Painters Painting

Painters Painting, 2016 04 02 - 04 15, 청년청 더블스페이스 갤러리

 

더블스페이스의 첫 번째 기획전 Painters Painting 은 스펙터클이 지배하는 21세기에서 예술의 의미와 회화의 위치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기 위해 기획되었다.

우리는 목적지에 다다르기도 전에 화려한 불빛 속에서 길을 잃곤 한다. 전시장을 압도하는 크기의 조형물들과 벽면 전체를 뒤덮은 캔버스, 각종 소리를 만들어내며 작동하는 기계들, 번쩍이는 빛들. 우리는 스펙터클의 시대에 살고 있다. 각종 매체의 등장과 함께 평면 작업의 스케일 또한 커졌고, 그 부작용으로 작품의 크기와 화려함뿐 아니라 작가도 이해하지 못하는 과장된 철학적 관념의 외투가 종종 그것의 유일한 가치로 대변되며 현상이 일어나는 시점이다.

이번 기획전에 참여하는 김지현, 박민아, 이한나, 김예원, 파랑 작가의 ‘작은’ 평면 작품들은 빛, 무의식, 일상적 풍경과 같은 주제로 회화의 본질과 닿아있지만 너무나 당연하기에 잊혀져 가는 것들을 일깨운다. 작가들의 화면에서 공통적으로 드러나는 단순하고 때로는 정제되지 않은 이미지와 물감의 자유롭고 캐주얼한 터치는 권위적이지 않으며 관객에게 부르짖지도, 강요하지도 않지만 우리가 가고 있는 방향에 대해 조용한 질문을 던진다.

-더블스페이스-



Archive
Search By Tags
bottom of page